페이커 유퀴즈 재출연(224화), 게임을 넘어선 진실한 인생 이야기
프로게이머의 진정한 가치에 대하여, 프로게이머 '페이커'는 23.12.20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여 자신의 경험과 진실한 생각을 공유했습니다. 이날 페이커는 프로게이머로서의 삶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이야기와 245억 제안을 거절한 이야기 등을 통해 많은 이들의 공감과 관심을 얻었습니다.
페이커는 누구?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페이커, 본명 이상혁, 96년생, 일명 롤의 신, 불사대마왕 등으로 불리며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의 존경을 받는 인물입니다. SK텔레콤 T1 팀의 핵심 선수로, 뛰어난 실력으로 수많은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롤드컵에서 세 차례 우승을 차지한 그는 최근 한국에서 개최된 23년 월즈 우승까지 차지해. 월즈 4회 우승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전 세계 모든 프로게이머 중에서도 제일 인지도가 높다고 평가받는 유명 인물로, 게임 실력뿐만 아니라 겸손하고 바른 삶의 태도로 젊은 세대의 롤 모델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커가 처음 유퀴즈에 출연한 74회 영상은 유재석씨가 직접 언급하면서 유튜버에서 20회 이상 재업로드 할 정도로 엄청난 주목을 얻은 방송이라고 말했습니다.
245억 오퍼 거절,
성장과 배움에 집중 페이커는 중국에서 제시된 245억 원의 이적 제안을 거절한 이유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돈보다는 배우고 성장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페이커는 돈이나 명예보다는 자신의 성장과 배움에 더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그의 선택은 가족들의 존중을 받으며, 팀에서도 좋은 대우를 받고 있다고 했습니다. 평범한 게임 고수가 아닌, 인생의 고수인 것 같습니다.
롤드컵 준비
결과보다 과정 중시 페이커는 2023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준비 과정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습니다. 게임 실력에는 기복이 있기 마련인데, 그때 결과에만 집중하다 보면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고, 그러면 최선을 다해 연습에 임하기 어려워 짐을 설명했습니다. 그래서 페이커는 결과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과정에 중점을 두었으며, 페이커의 삶의 지혜는 7년 만의 우승이자 4번째 월즈 우승이라는 전설적인 기록으로 이어졌습니다.
게임보다 인생에서 결과보다 과정을 즐기는 페이커에게 한 수 배워야겠네요.
프로게이머 지망생들을 위한 조언,
쉽지 않은 직업 페이커는 프로게이머가 되고자 하는 후배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페이커는 후배 프로게이머 중에서 프로게이머가 되었음에 불구하고 힘들어하고 고통스러워하는 선수들이 많다고 말했습니다. 게다가 프로게이머는 경쟁하는 직업이라 실력에 대한 부담감이 크다는 것을 재인식시켜주었습니다. 그리고 프로게이머는 학업과 병행하기 어렵기에 학업을 포기할 각오가 있어야 하며 그만큼 희생을 해야 하는 현실적인 조언을 남겼습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커는 프로게이머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신중하게 잘 생각하여 선택했으면 좋겠다는 조언 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프로게이머의 세계인만큼 노력의 여부와 상관없이 재능이라는 결코 뛰어넘을 수 없는 현실의 벽이 존재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하여 조언해 준 것 같네요.
페이커의 집은 궁전?
궁전 같은 소문에 대해 페이커는 자신의 집이 궁전처럼 크다는 소문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그의 집은 건축에 대한 전문가이신 아버지가 직접 설계한 것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방이 존재하는데 영화 보는 방, 스크린 골프장, 사우나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심지어 페이커가 집에서 술래잡기를 할 수 있었다는 말까지 한 것으로 봐서는 정말로 큰 저택인가 보네요.